본문 바로가기
  • 이웃집 찰스

정보나라

일회용 기저귀 선택 요령 / 사용방법

by 리뷰하는 김과장 리뷰하는 김과장 2021. 8. 15.
 

1. 일회용 기저귀 선택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회용 기저귀 선택요령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는 아이가 매일 갈아입는 옷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에게 잘 맞는 옷과 신발을 입혀야 잘 뛰어놀 수가  있듯이 기저귀도 아이 몸에 잘 맞는 것을 입히는 게 중요합니다. 기저귀는 아기 피부에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잘 골라야 하겠죠~ 자 그럼 지금부터 기저귀 선택요령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따라오세요~

 

 

 

 

영유아는 물론 성인도 많이 사용하는 일회용 기저귀입니다. 지금부터 기저귀의 올바른 선택및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저귀는 어떻게 선택하나요?

① 사용자 몸무게와 체형을 먼저 확인하세요!

- 아기 : 체중을 기준으로 선택

- 성인 : 허리둘레 등을 기준으로 선택

 

② 기저귀 구성 원료 및 성분을 확인하세요!

2022년 하반기부터는 향료 성분에 사용되는 알레르기 가능성 성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밀신남알, 벤질알코올 등 25개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 성분 확인 가능

 

아래는 기저귀를 고를 때 체크리스트입니다.

 

1. 기저귀 사이즈

신생아나 6개월 이전 아이라면 같은 사이즈의 기저귀를 한꺼번에 많이 사서 쟁여두는 것은 금물입니다. 아이가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서 기저귀 사이즈도 금세 바뀌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앉았을 때 허벅지 부분이 여유로운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같은 사이즈라도 브랜드별로 크기가 각각 다르니 구입 전 샘플 기저귀를 써보고 아이에게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2. 소재, 디자인 등

아이 피부에 안전하고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했는지 확인합니다. 다양한 동물이나 캐릭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과 따뜻한 색감을 사용한 기저귀는 아이의 정서 발달에 좋으니 참고하세요.

 

3. 테이프 부착점, 샘 방지막 등 기능

초보맘이라면 기저귀를 채울 때 허리 밴드를 어디쯤 붙여야 적당한지 잘 모르게 마련입니다. 아이 몸에 너무 딱 맞게 채우거나 좌우 균형이 안 맞는 등 실수하기 좋습니다. 테이프 부착점은 기저귀를 채울 때 적정한 위치를 알려주고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저귀를 선택할 때는 샘 방지막, 소변 알림 마크 등 편리한 기능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여행 중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기 어렵거나 밤에 소변량이 많아 여러 번 갈아줘야 하는 아이라면 기저귀 두께가 두꺼운 제품이나 밤 전용 기저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 발달 특성에 맞는 기저귀를 선택한다

일회용 기저귀는 일자형, 테이프형, 팬티형으로 구분됩니다.

일자형은 가만히 누워 있는 신생아를 위한 기저귀입니다. 움직임이 많아지고 뒤집기를 시도하는 시기에는 테이프형으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팬티형 기저귀는 기고 걷는 활동적인 시기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외출할 때는 테입형 기저귀가 갈아주기 편리하니 참고하세요~

 

5. 낮과 밤 용도에 맞는 기저귀를 선택한다

아직 한국에서는 낮과 밤 따로 사용하는 기저귀가 생소 하지만 외국에서는 밤에 사용하는 기저귀가 일상화되어있습니다. 낮과 밤에는 아이들의 활동량과 소변량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활동량이 많은 낮에는 착용감이 편안한 기저귀를 사용하도록 하고 잦은 소변과 소변의 양이 많은 밤에는 흡수성과 통풍성이 좋은 기저귀를 사용하는 것에 좋습니다.

 

 

 

 

 

 

 

2. 일회용 기저귀 교체시기

 

 

 

섭취 음식과 그 소변 횟수에 따라 교체 횟수 결정

장시간 사용은 짓무름 또는 피부 이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한 시기에 갈아주세요.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는 자주 교체해 주세요!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칸디다 곰팡이 등에 쉽게 감염될 수 있어 규칙적으로 갈아주는 것이 좋아요.

 

 

 

 

 

 

3. 일회용 기저귀 올바른 착용법 및 보관법

 

 

 

 

 

 

 

기저귀 올바른 착용법은?

 

착용 시 테이프 접착면이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기저귀 올바른 보관법은?

 

기저귀는 개봉 후 오래 방치하면 벌레나 이물 등이 혼입 되거나 변색 또는 냄새가 밸 수 있으며, 직사광선, 습기, 먼지가 없는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시중 유통 기저귀,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시중 유통 기저귀 600건 검사 결과, 모두 안전!

식약처는 안감, 흡수층, 방수층, 테이프(고정) 등 각 층마다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등 19개 성분에 대해 안전 관리하고 있습니다.

 

- 안감 :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등 16건

- 방수층 : 염소화 페놀류, 카드뮴 등 14건

- (고정) 테이프 : 프탈레이트계 가소제(DEHP, DBP, BBP)

 

특히 어린이용 기저귀는 더욱 촘촘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4. 카드뉴스로 보는 일회용 기저귀 꿀팁

 

 

 

 

 

 

 

♥공감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

 

 

 





댓글0